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2017/07/26 2

삼성전자 보안기술 포럼에 관한 안내사항입니다.

다음과 같이 삼성전자에서 포럼에 초대 내용이 있어서 공유해 봅니다.삼성전자에서 초등학생 대상으로 보안기술 포럼에 초대 하네요.보안쪽에 관심있는 초등학생을 두셨다면 도움이 될것 같아서 공유해 봅니다.^^ 위치는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입니다. [8/20~21] 삼성전자 보안기술 포럼(SSTF)에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제1회 삼성전자 보안기술 포럼(SSTF: Samsung Security Tech Forum)이 아래와 같이 열립니다. 보안분야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포럼 참가는 www.codeground.org로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SSTF > Workshop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7/13 ~ 8/10) ■ 일시: 2017년 8월 21일(월) 09:..

기타 2017.07.26

코드블럭 printf() 색상 바꾸기...

호기심 많은 학생이 질문합니다. "쌤~~~ printf() 문으로 출력할때 색상을 변경 할 수 있나요?" '헉~~ 이런건 해 본적이 없는데~~' 부랴부랴 인터넷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printf("%c[31m",27); 을 입력 하면 콘솔에서 화면 색깔을 바꾸어 준다고 나오네요... 얼른 학생에게 이렇게 하면 되는거야 라고 대답해 주고 나서... 코드블럭에서 테스트를 해 봅니다.아무리 바꾸어도 안됩니다... 다시 검색을 해 보니 리눅스에서 콘솔 특성을 이용해서ESC[색상코드m (ESC 의 ASCII값이 27) 을 입력하면 화면 콘솔의 색상을 바꿔 주는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이용하는 윈도우 환경에서는 아무리 해 봐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한번 검색을 했습니다. #include #incl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