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2017/06 22

제3회 드림업 소프트웨어 교육

전자신문사에서 초등학생 대상으로 엔트리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네요. 아래는 드림업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안내입니다. 혹시 SW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 부모님이시라면 참여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소프트웨어(SW) 교육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2018년도부터는 초·중등학교 SW교육이 의무화됩니다. 그럼에도 상당수 학부모와 학생은 SW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릅니다. 전자신문사는 지난해 7월과 12월에 이어 세 번째로 무료 SW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초등학생에게 재미있는 SW 교육을 체험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일시:2017년 7월 15일, 22일, 29일(매주 토요일, 오전·오후 하루 3시간, 총 9시간) 첫날(15일)은 오전·오후반 구분 없이 오후..

기타 2017.06.30

원격지원 프로그램 설치 방법 안내

이 문서는 학생들의 원격 수업을 위해 원격 프로그램 설치 안내 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방법 https://www.786.co.kr/ 786.co.kr Seetrol™ MY 원격제어 원격 상대방이 인터넷을 통해 고객님의 PC에 접속하여 화면을 보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제어합니다 상담원이 불러주는 주소를 입력창에 입력하신 후 숫자버튼을 클릭하세 www.786.co.kr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상대방이 불러준 주소를 입력하세요 부분에 wondangcom 을 입력 후 2번을 클릭합니다. - wondangcom 을 입력후 2번 클릭 - 아래와 같이 wondangcom-2.exe 가 다운로드 된다. 프로그램 실행 방법 - 다운로드 된 wondangcom-2.ex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

목표가 있는 아이들...

저희 학원에 다니고 있는 대다수의 학생들은 자신의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답니다. 어떤 아이는 영재고가 목표이고 어떤아이는 과학고가 목표이거나... 또는 자격증을 목표로 공부하는 아이들도 있구요... 이 아이들을 바라 보면서 학부모님들을 너무 많이 부러워 했던것 같아요. 우리 두 아들들은 그냥 물 흐르는데로... 이렇게 산들 어떠하리~~ 저렇게 산들 어떠하리~~ 한세상 살다 보면 그저 한세상인것을~~ 하면서 정말 천하태평인 아들들을 보면서 많이 부러워 했거든요.^^ (근데 사실 이게 아이들때문이 아니라 부모의 역할인것 같아요. 제 인생사가 그저 이렇게 살아도 한세상 저렇게 살아도 한세상 하다 보니 우리 아들들이 이렇게 된건 아닌가 싶더라구요) 목표가 있는 학생들 부모님을 만나보면 그분들에게서는 확실한 신..

기타 2017.06.27

구글과 애플의 소프트웨어 대결, ‘iOS 11’ VS ‘Android O’ : 승자는 과연 누구인가?!

소프트웨어 중심사회에 6월 16일자 올라온 기사 원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http://www.software.kr/um/um03/um0305/um030504/um030504View.do?postId=31291& 5, 6월 최고의 소프트웨어 해외 이슈는 바로 구글과 애플의 컨퍼런스였습니다. 5월에 개최되었던 과 6월에 열린 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컨퍼런스에서 수많은 신기술과 제품들이 등장했습니다. VR, AR, AI스피커 등 4차 산업혁명과 직결된 새로운 핵심기술들이 전 세계 대중들의 눈을 사로잡았는데요. * 구글 I/O :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매년 개최하는 개발자 지향 컨퍼런스 * WWDC(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 : 세계 정보통신기술(ICT) 개발..

미래직업 2017.06.26

알고리즘 채점 사이트 정올(jungol.co.kr) 소개

알고리즘 채점 사이트로 유명한 사이트가 많이 있죠. 1.http://www.jungol.co.kr/2.http://codeup.kr3.http://koistudy.net/4.https://www.acmicpc.net/ 그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가 많이 존재 하는데요.일단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4개 사이트에 대해서 시간될때 소개를 해 볼께요. 제가 가장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jungol.co.kr 인데요. 오늘은 이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 해 볼까 합니다. 1.개요 - 접속 초기화면 한글과컴퓨터 라는 안양에 소재하고 있는 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채점사이트입니다. 저희도 나중에 이런 채점 사이트 하나 운영해 보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원장님이 자기주도C언어프로그래밍 이라는 책을 출판을 하셔..

SW교육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학부모의 바람

원본 : http://www.software.kr/um/um03/um0304/um0304View.do?postId=29180 SW교육 의무화와 함께 학부모들의 관심사에 ‘SW교육’이란 키워드가 하나 더 추가되었다. 소프트웨어를 배워본 경험이 많지 않기에 SW교육을 바라보는 시각은 천차만별이지만, 미래 사회에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이해하고, 영어처럼 소프트웨어와 소통할 수 있는 언어를 배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는 모두가 공감한다. 이에 초․중학생 학부모들은 대부분 정부에서 추진하는 방향에 발맞춰 SW교육을 시키겠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아이가 원한다면 사교육을 해서라도 지원하겠다는 이들도 적지 않다. 하지만 고등학교에 진학한 아이를 둔 학부모 입장은 사뭇 다르다. 2~3년 후 수능과 함께 미래를 좌..

미래직업 2017.06.22

저희 원에서 사용하려고 만들어본 타이머 공개해 봅니다.

2017-06-23 2차 수정 내역프로그램에 수납처리 가능하도록 수정 1.수납처리 회원관리 에서 이름/수납일/수강료 입력 후 회원추가 시 회원추가 됨 -> 미수납 학생 있을때 프로그램 처음 구동시에 미수납 학생 있음을 알람으로 한번 띄움회원삭제 시에는 삭제할 회원 선택 후 회원삭제 버튼으로 삭제수납 시에는 수납할 회원 선택후 수납 버튼으로 수납수납취소 시에는 수납최소할 회원 선택 후 수납 취소 버튼으로 수납 취소 2.수납현황조회 해당월의 수납내역을 확인 할 수 있음 2017-06-20 1차수정 내역프로그램 실행 후 종료 하면 Timer.ini 파일이 생성되도록 수정Timer.ini [Message]AlarmMessage=학생의 수업이 종료 되었습니다. 메시지를 수정하면 알람 메시지를 변경 가능하도록 수정..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교육의 모습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교육의 모습은? 기사보기 : http://www.newsquare.kr/issues/1206 요즘에 제 관심사는 4차산업을 대비한 교육입니다. 어차피 제 인생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 일어나든 5차 산업 혁명이 일어나든 크게 의미 없는 일입니다. 어릴적에 나이 드신 어르신들이 왜 그렇게 미래에 일어날 일들에 대해서 "그건 나의 일이 아니니까 그건 그때가서 생각하고..." 라는 말을 자주 하시던데 요즘에는 제가 생각하는게 그때 그 어르신들 생각하고 똑같은지~~~ 요즘에는 이렇게 살아도 한세상이요... 저렇게 살아도 한세상인데 너무 아둥바둥 사는것도 별로 좋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도 들기는 하더라구요. 그래도 저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미래에 대해서 아무런 생각 없이 살아가는것은 아닌것..

미래직업 2017.06.18

랜섬웨어 _ 데이터 백업이 가장 좋은 해법

얼마전 저희 고객중 한분이 랜섬웨어에 걸렸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원격으로 접속해서 들어가 보니... 데이터베이스는 물론 엑셀파일등...실행파일을 제외한 모든 데이터파일을 꽁꽁 얼려 놓았더라구요. 물론 데이터를 수시로 백업 받도록 백업디렉토리를 지정해 놓았는데...그 백업 데이터 마저도 무용지물을 만들어 버리는것을 보고 정말 해커의 능력도 대단하다 싶었습니다. 모든 데이터 파일을 찾아서 암호화 시켜 놓는것이 그렇게 쉽지 않을거 같았거든요... 그 고객은 결국엔 pc를 포맷하고 처음부터 데이터를 다시 입력하는 것을 선택해서 엄청 고생을 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후로는 데이터 백업을 외부로 하시더라구요. 다른 고객도 동일한 형태였는데... 해커에게 돈을 입금하고 해제 했다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이렇게 작은 ..

기타 2017.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