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오늘은 스마트 화장실 에 대한 기사가 있어 링크 하게 되었습니다.


원문보기 - http://smartaedi.tistory.com/144


내용

 

비위생적인 화장실을 거의 손을 대지 않고 센서로 운영하게 만든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이 솔루션은 물을 내리는 것도 센서로 내리고 화장실 문도 굳이 손으로 열지 않아도 되도록 센서로 동작하도록 하였네요.

또한 이 솔루션은 가게나 상점 사장님들을 위해 일반인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바코드를 출력하여 바코드 인식으로 출입문을 열리는 시스템이나 아니면 일반인이 급하게 이용할때 앱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화장실을 이용하도록 하는 방안 등을 제시하고 있네요.



저는 이 글을 읽으면서...

정말 왠만한 것은 모두 만들어져서 더 이상 새로운 무엇인가를 만들어 내는것이 너무 힘들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주변에 불편하게 생각되는 사소한 일들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스타트업은 화장실을 사용할때 손잡이를 잡는게 더러워서 다른 사람이 올때 까지 기다린다는 모 연예인의 취향의 이야기를 듣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러한 솔루션이 나왔다고 하네요.


이러한 솔루션이 나오면 처음에는 사람들이 이런것이 필요할까? 라는 생각이 들수는 있지만...

한번 이용해 보면 이 시스템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어 날 수 밖에 없을것이라는 생각이 저만의 생각일까 싶더라구요.


이렇게 주변을 살펴 보고 사소한 문제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주의 깊게 바라보고 생각하는 힘이야 말로 미래를 만들어 가는 힘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되더라구요.


아직은 갈길이 멀어 보이는 학생들이지만...

항상 주변을 둘러 보고 생각하는 습관을 갖다 보면 성인이 되어 어떤 일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서...

오늘의 기사를 링크해 보게 되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원당컴퓨터학원
도움말 Daum 지도
3 0
  • 버블프라이스 2017.12.27 05:08 신고    

    와... 화장실로 센서로 운영을 하면 정말 편리한 점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사소한 문제를 캐치하여 이걸 아이디어로 바꿔 새로운 아이템으로 만든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 인 것 같습니다^^
    화질실의 개념을 바꾼 스마트 화장실 이야기 잘 듣고 갑니다.

  • 몰드원 2017.12.27 06:47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오늘 날씨가 무척 추워졌네요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핑구야 날자 2017.12.27 07:22 신고    

    화장실의 개념을 정말 바꿨군요 잘 알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