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2024/03/18 2

프로그래밍언어 문법 목차

I. 서론 1. 프로그래밍 언어 이론 1.1 프로그래밍 언어란? 프로그래밍 언어가 무엇인지 살펴 본다. 링크 - https://wondangcom.tistory.com/1615 1.1 프로그래밍 언어란? 목표 프로그래밍 언어가 무엇인지 알아 보자. 컴퓨터의 동작 원리를 알아 보자. 컴파일러에 대해 알아 보자. 프로그래밍 언어란? 프로그래밍 언어는 컴퓨터 시스템을 구동시키는 소프트웨어를 wondangcom.tistory.com 1.2 알고리즘이란? 알고리즘이 무엇인지 살펴 본다. 링크 - https://wondangcom.tistory.com/1616 2.1 알고리즘이란? 목표 알고리즘이 무엇인지 알아 본다. 알고리즘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순서도의 작성법에 대해 알아 본다. 알고리즘이란? 어떤 문제를 ..

교란순열

교란순열이란 교란순열(derangement)은 원래 위치에 있지 않은 원소만으로 구성된 순열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4개의 원소가 있는 경우 교란순열의 수는 9개입니다. 이를 수학적으로 표현하면, ( D_4 = 9 )입니다. 일반적으로 교란순열의 수를 나타내는 기호는 ( D_n )이며, 간단한 예로 ( D_1 = 0 ), ( D_2 = 1 ), ( D_3 = 2 ) 등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교란순열은 조합론에서 중요한 개념으로, 모든 원소가 원래의 위치에 있지 않도록 배열하는 경우의 수를 구하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모자 문제’ 또는 '모자 확인 문제’라고도 불리며, 고전적인 확률 문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교란순열의 수를 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점화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