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2020/10 14

2021학년도 인천 진산과고 창의융합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안내

인천에서 정보영재를 모집하고 있는 진산과고의 창의 융합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요강 안내입니다. 선발 대상은 현재 인천광역시 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6학년 재학생입니다. 선발 인원은 20명(1개학급 운영) 이며 선발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부 선발 일정은 1,2 단계: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님은 초등학교 담당 선생님께 희망신청을 하신 후 초등학교에서 관찰 추천 후 학교별 인원에 맞추어 추천을 하게 됩니다. 추천 기준 : 수학.과학 분야의 학업성취도가 우수한 학생으로 알고리즘 구현 및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이 뛰어나고, 창의 융합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할 의지가 확고한 학생입니다. 여기서 알고리즘 구현 및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테스트는 정보영재원에 다니고 있는 학생의 말에 의하면 알고리즘 구..

무료특강 19차 - 이산수학 문제풀이과정 안내

과목 : 이산 수학 문제 풀이 과정 대상 : 원당컴퓨터 학원생 특강기간 : 2020년 10월 31일(토) ~ 2021년 4월 4일(일) (약 5개월) 시간 : 매주 토,일 오후 5:10 ~ 6:10 모집기간 : 강의 종료 이전 (중간에 참여도 가능합니다.) 금액 : 무료 교재비 : 없음 신청방법 : 카카오톡으로 학생이름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준비물 : 화상카메라,카카오톡(단체톡으로 공지사항 전송예정입니다.).구글계정(행아웃 또는 구글미트 사용시 필수입니다.) - 단, 준비물이 준비 되지 않는 학생은 학원에 내원하여 수업을 진행해도 됩니다. 특강방법) 주말 오후반 학생중 내원 학생은 학원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나머지 학생은 원격으로 집에서 수업을 진행합니다. 해당 내용 원리 수업 후 학생들이 클래스룸을 이..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안내

10월 19일부터 2020년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가 오픈 되었습니다. 참가대상은 초.중,고,대학생 등 SW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가능합니다. 참가 방법은 www.software.kr/ 에 접속 하셔서 온라인 코딩파티의 파티참가하기 에서 참여 하시면 됩니다. 미션은 블록코딩,텍스트코딩,컴퓨팅 사고력(CT), 인공지능(AI), 기타 등이 있습니다. 시즌2에서는 인공지능(AI) 가 추가 되었는데요~ 인공지능 미션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도전 인공지능 Tic-Tac-Toe 를 살펴 보겠습니다. 초급퀘스트와 중급퀘스트로 나뉘면서 Stage를 한단계 한단계 정복해 가면서 성취감을 높일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단계에서 Python3을 이용하여 stage를 정복 할 수 있는데~ Python3을 모른다고 ..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5기 모집

4년제 대학 학사이상 졸업자 중 만 29세 이하 미취업자 대상으로 삼성청년 SW아카데미 5기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모집기간은 10월 26일 부터 11월 9일까지이고 교육기간은 2021년 1월~12월까지 입니다. 지원내용은 교육지원금으로 매월 100만원 지급이 되며 우수교육생은 해외연구소에서 실습기회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교육중에 삼성 SW역량테스트 응시기회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취업에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지원 방법은 www.ssafy.com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코딩트랙에서는 python/java 과정이 있고 임베디드 트랙이 있습니다. 어떤 과정을 이수하더라도 각각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트랙을 선택하여 교육 이수를 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

미래직업 2020.10.19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2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 시리즈는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로 딥러닝을 구현하는 것이 아닌 책 제목 처럼 밑바닥 부터 구현을 하면서 딥러닝의 개념들을 정확히 잡아 가는 입문서입니다.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 전편에서는 퍼셉트론, 신경망, 오차역전파 등을 통해서 이미지 인식 분야까지 다루었다고 하면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2" 에서는 순환신경망(RNN)을 이용한 자연어 처리와 시계열 데이터 처리에 사용하는 딥러닝 기술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2 를 살펴 보겠습니다. 오라일리(O'Reilly) 하면 이상하고 생소한 동물들의 표지가 인상적인데요~ 이번 책은 물고기가 주제네요.^^ 어떤 물고기 인지는 모르겠지만 토실토실 한것이 많은 영양가가 있을것 같은데요.~ 자연어 처리에 관한..

기타/도서리뷰 2020.10.18

대덕 소프트웨어 마이스터 고등학교 2021 신입생 전형 요강

오늘은 대덕 소프트웨어 마이스터 고등학교 신입생 전형요강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15년 소프트웨어 마이스터 고등학교로서 처음 개교한 학교 입니다. 학과는 SW개발과/정보보안과/임베디디SW과 이렇게 3개 학과가 개설되어 있고 모집정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전국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전국에서의 모집 인원은 특별전형 20명,일반전형 20명으로 40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학과의 특징을 살펴 보면 소프트웨어 개발과는 SW어플리케이션 개발과 관리, 운영분야,IT서비스 분야에 적용되는 최신 전산 기술을 체계적인 이론, 체험적인 슬습 틍을 통해 학습함으로 아키텍트,SW구현,SW품질관리,기술서비스,프로젝트관리, 시스템관리직무 수행이 가능한 인력 양성이 목표입니다..

제3회 KB 국민은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안내

제 3회 KB 국민은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안내입니다. 참가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과 대학생,대학원생으로 30세 미만입니다. 참가 주제 : 국민과 함께 "세상을 바꾸는 소프트웨어" 공모요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접수기간은 10월 12일 부터 11월 25일까지 이며 접수방법은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접수하여 주시면 됩니다. 경진대회 시상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팀 또는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참가 대상을 고등학생~대학원생으로 되어 있지만 1991년~2005년생까지 학교 성별 국적 상관 없이 모두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작년에 대상을 수상한 작품을 보시변 다음과 같습니다. 혀의 사진을 AI 모델과 진단 알고리즘을 통해 진단을 내려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