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2020/07 15

구름 EDU 사용법 및 유의 사항

구름EDU는 2019년 정보올림피아드 1차대회 및 한국코드페어에서 개최하는 알고리즘히어로즈 등에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에 접속만하면 언제,어디서나 SW교육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SW교육 플랫폼입니다. 2020년 올해에도 정보올림피아드 1차대회 역시 구름 EDU를 사용할 확률이 매우 높고 또한 디미고에서 주최하는 중학생 IT 올림피아드 역시 구름 EDU를 이용하여 대회를 치루게 됨에 따라 구름 EDU 에서 사용할때 어떤 부분을 유의해야 하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름EDU 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환경을 살펴 보면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왼쪽 화면에 문제가 나오고 오른쪽에는 웹브라우저에서 직접 코딩을 할 수 있는 에디터 화면이 조회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제2회 교육 공공데이터 활용대회 안내

교육부에서 주최하는 제 2회 교육공공데이터 활용대회가 있어 안내 드립니다. 교육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가 있다면 다음을 확인하여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대상 : 데이터리터러시분야 - 초등학교4~6학년,중고등학생, 창업아이디어분야-대학(원)생,일반인 참가신청 및 작품제출 기간 : 20.7.6(월)~9.25(금) 1차심사 : 10월7일(수) 1차결과: 10월12일(월) 2차심사 : 10월24일(데이터리터리시분야)/10월31일(창업아이디어분야) 2차결과 : 11월6일(금) 온라인투표 후 최종심사 11월 27일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상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 방법은 참가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open@kcue.or.kr) 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참가신청서,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결과물파..

[초등 사고력 풀이]복면산 문제 풀이

오늘은 우리 원의 학생이 다음의 문제를 가져 왔네요.^^ (문제는 올림피아드 초등수학 바이블에 나온 문제입니다.) 이 두개의 식을 만족하는 A와 B를 찾는 문제였는데 모든 수를 다 알수가 없다 보니 막막할 수밖에 없네요. 일단 이 식에서 먼저 찾은 수는 다음의 수 입니다. 여기서 10xx 와 아래 9 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1) 위치가 1x 인경우만 바로 아래 한자리 숫자를 뺄때 한자리가 되는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이 되는 수는 맨 위에 10 에서 9를 빼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면 A * x 가 9 가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A,x) = (1,9),(3,3)(9,1) 이 3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없는데요 여기서 A는 1일수가 없습니다. (2)의 ..

[소프트웨어중심대학]-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는 2015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 4차산업혁명에 적합한 SW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SW융합대학을 신설하고 실무중심의 SW전공교육,예체능 및 관광계을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와의 SW융합연계전공 교육, 전교생의 기초 프로그래밍 교육 및 해외연수 프로그램 및 국내기업 인턴십을 통한 산학협력기반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중점 운영 방안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종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에서는 전공과 연계하여 SW융합교육을 통해 전공과 4차산업 시대에 걸맞는 인재를 육성하며 SW기도/가치 확산 측면에서 전교생 및 초중고,일반인 대상으로 SW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SW학과에는 SW전공교육을 통해 미래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

SCPC 2020 개최안내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 대회 접수기간을 안내 드립니다. 접수기간은 7월14일부터 8월18일까지 이며 1차 예선은 8월 21 부터 8월 22일까지 24시간 입니다. 2차 예선은 9월 5일 9시부터 21시까지 12시간 입니다. C언어,C++,JAVA 언어를 이용하여 알고리즘문제를 코드로 제출하는 유형이며 참가 접수는 SCPC 사이트에서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회 홈페이지 : https://research.samsung.com/scpc SCPC | Samsung Research 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 is a festival for college students who dream of the best developers. research.samsung.co..

2020년도 한국정보올림피아드 1차 대회 일정 안내

KOI 1차 예선대회 일정이 발표 되었습니다. 접수기간은 7월 15일 부터 7월 31일까지 입니다. 대회 개최일자는 8월 30일 14:00~17:00 까지입니다. (중학생 IT올림피아드와 겹치기 때문에 디미고를 준비하는 올해 중등부 3학년인 학생은 IT올림피아드 시험을 볼 것인지 KOI 시험을 볼 것인지 잘 결정을 해야 할것 같네요-디미고 시험일자를 변경했습니다. 디미고 IT올림피아드는 8월 29일 토요일에 시험을 본다고 합니다.) 디미고를 준비하는 학생이라면 올해 KOI 1차대회 실적은 IT올림피아드 실적 보다 조금 아래인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KOI 전국대회 1차 대회는 각 시도별로 중등부에서 10명정도 뽑히는데 비해 IT올림피아드는 전국에서 디미고를 지망하는 학생 중에 약 10여명 정도만 수상을 ..

2020년 제16회 전국 중학생 IT 올림피아드 개최안내

https://contest.dimigo.hs.kr/ IT Olympiad Copyright ⓒ Korea Digital Media High School IT SPEC. All rights reserved. contest.dimigo.hs.kr 중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IT올림피아드 개최안내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모든것이 멈춰 있을줄만 알았어도 그 안에 새 생명이 잉태하고 있듯이~ 항상 준비하고 준비하는 분들에겐 그 기회의 문은 열려 있을것입니다. 주요일정은 7월 13일부터 8월 7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하게 되며 대회일시는 8월 29일 ~ 8월 30일 양일간 대회를 치루게 됩니다. 저희 학생들은 대부분 프로그래밍 부문을 준비하는 학생들이기 때문에 오늘은 프로그래밍 부문에 대해서..

제5회 국민대학교 알고리즘 대회

제5회 국민대학교 알고리즘 대회가 8월 1일 예선을 실시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온라인 시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다음 사항을 확인하시어 응시에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일정은 7월 13일 부터 15일까지 선착순으로 1000명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 대회 홈페이지 에서 예제 문제를 풀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oftwarecontest.kookmin.ac.kr/ KMU Software Contest 본 대회 장려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본교 소프트웨어 특기자전형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 단, 소프트웨어 특기자 전형 지원 자격은 당해 학년도 입학모집요강에 따릅니다. 2021학 sites.google.com 참가자격은 고등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이 대상입니다. 접수방..

한국수학주니어올림피아드 접수 안내

http://www.kmo.or.kr/board/list.html?num=14791&start=0&sort=top%20desc,main%20desc,reg_dt%20desc&code=kmo_notice01&tcode=&key=&keyword= The Korean Mathematical Olympiad 2020 한국주니어수학올림피아드 원서접수 안내 (1) 시험일시 : 2020년 8월 29일(토) (2) 접수기간 : 2020년 7월 7일(화) 14:00 ~ 8월 5일(수) 24:00 (3) 자세한 내용은 �� www.kmo.or.kr 해당 링크에 접속하시면 한국 수학 주니어 올림피아드 접수에 관한 상세한 내역과 접수및 신청 방법 등이 안내 되어 있습니다. 원서 접수 기간은 7월 7일(화)~ 8월5일(수) 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