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코딩은 선택이 아닌 필수!

2025년 모든 학교에서 코딩이 시작 됩니다. 먼저 준비하는 사람만이 기술을 선도해 갑니다~

2019/05 25

동네학원 플러스 설치 방법 및 자녀 추가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동네학원 라이트를 사용하시던 학부모님께 안내말씀 드립니다. 동네학원 라이트가 5월말로 서비스를 종료함에 따라 6월 부터는 동네학원 플러스를 설치해 주신 후 자녀를 등록 하셔야 합니다. 자녀등록시 학생의 핸드폰번호가 아닌 학부모님 핸드폰번호를 기재 하여야 함에 따라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동네학원을 검색하신후 앱을 설치해 줍니다. 설치 하신후 앱을 실행 하시면 다음과 같이 로그인 화면이 뜨면 카카오계정 혹은 네이버 계정으로 접속하시면 해당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해당 내용을 확인 하시고 회원 가입을 하시면 다음과 같이 메인창이 조회 됩니다. 여기서 자녀관리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오른쪽과 같이 자녀목록이 뜨는데 현재 추가된 자녀가 없으므로 맨 아..

기타 2019.05.30

DevGround 에서 AI/ 블록체인에 관한 세미나가 있어서 안내해 드립니다.

http://devground.hanbit.co.kr/#1558341736670-a69c5990-a4ee Home - DevGround 티켓은 언제, 어디서 살 수 있나요? 사전등록은 5월 30일(목) 오후 1시에 시작합니다. 본 홈페이지 [티켓 구매하기] 버튼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데브그라운드 홈페이지 이용 방법이 궁금해요 데브그라운드를 더 즐겁게 즐기는 법을 소개합니다. 1. 발표 내용이 궁금한가요? 발표 제목이나 연사 사진을 누르세요 데브그라운드의 아젠다 내 발표 제목, 연사 사진 등을 클릭하면 해당 발표의 상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 페이지에는 발표자료, 발표 devground.hanbit.co.kr 6월 27일 목, 6월 28일 금 양일간에 걸쳐 한빛미디어 리더스 홀에서 인공..

기타 2019.05.29

한국과학영재학교 2020학년도 전형요강을 살펴 봅니다.

오늘은 저희 원의 학생이 목표를 하고 있는 한과영 입학 전형을 살펴 볼까 합니다. 한국과학영재학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로 이곳에 입학하면 KAIST를 가는데 좋은 코스 중 하나인 것 같네요. 그렇다면 정보를 좋아하는 우리 원생들도 KAIST 같은 곳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중학생이라면 한과영에 도전을 해 보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선발 인원은 120명 정도 선발을 하는데 전국에서 모두 도전을 하는 곳이기에 절대로 쉽지 않은 관문이네요. 자기소개서 증빙자료는 교외수상실적및 영재교육원 수료증이나 각종 인증 및 능력시험점수는 제외 된다고 합니다. 4월 4일 부터 원서 접수를 해서 2단계전형은 5월 19일 서울과 부산에서 치루어 졌는데요. 합격자 발표가 6월 21일에 나오니 한달간..

4차 산업 혁명 시대 디지털 문해력 키워라

http://www.ko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515 [이슈] “4차 산업혁명 주역 되려면 디지털 문해력 키워라” - 정보통신신문 “수학과 과학을 잘하지 못해도 컴퓨터와 디지털 기술을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문해력(digital literacy)을 키운다면 누구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인재가 될 수 있다.”... www.koit.co.kr 오늘은 정보통신신문에 실린 "4차 산업 혁명 주역 되려면 디지털 문해력 키워라" 라는 기사가 실려서 링크해 보았습니다. 처음 제시하는 문장이 "수학과 과학을 잘 하지 못해도 컴퓨터와 디지털 기술을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문해력을 키워라" 라는 글로 시작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수학..

기타 2019.05.27

게임으로 익히는 코딩 알고리즘

오늘은 게임으로 익히는 코딩 알고리즘이란 책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책의 제목이 흥미로워서 구매를 해 본 책인데요. 일단 이 책에서 제공하는 게임을 이용해서 처음 C언어를 접하는 학생들의 흥미를 끌어 줄수도 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서 보게 된 책인데요. 이책에서 살펴 보는 코딩게임이라는 사이트가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이책에서 소개하는 http://codingame.com 을 접속하게 되면 상당히 흥미를 불러 일으킬 만합니다.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클릭 하면 다음과 같이 로그인 계정이 뜨는데요... 저는 구글 아이디가 있어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고나서 접속을 하면 화려한 게임이 저를 반기고 있네요.^^ 하지만 이렇게 화려한 게임을 진행 하기 위해서는 우리..

기타/도서리뷰 2019.05.24

SCPC 2019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안내입니다.

현재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신청 진행중이라 소개해 드립니다. 참가신청 기간은 2019년 5월 14일 부터 2019년 6월 18일 까지 http://research.samsung.com/scpc SCPC | Samsung Research 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 is a festival for college students who dream of the best developers. research.samsung.com 위의 사이트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참가신청을 하신 후 1차 온라인 예선은 2019년 6월 21일 금요일 09:00 부터 6월 22일 토요일 09:00 까지 24시간 동안 예선전을 치루게 됩니다. 1차 발표는 1주일 후인 6월 ..

인천 서로 이음 카드 사용하세요.

http://www.inch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547 인천경제를 바꾸고 있는 '인천이음카드' 인기 대폭발 - 인천투데이 [인천투데이 김갑봉 기자] 인천시가 역외소비 비율이 50%를 넘는 인천경제에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도입한 인천이음(e음)카드가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5월 18일 기준 인천이음카드 발행은 총 16만 ... www.incheontoday.com 엊그제 학부모님으로 부터 인천이음카드가 사용 가능한지 문의가 들어 왔습니다. 저희는 이음카드가 무엇인지 몰라서 일단 일반 카드와 이음카드 두개를 가져 와 보시라고 말씀드렸네요. 그리고 나서 이음카드를 검색해 보니 위와 같은 기사가 올라왔네요. 인천 이음카드를 인천에서 사용하게 ..

기타 2019.05.22

디미고 2020학년도 전형방법 예정안내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dimigo.hs.kr/index.php?mid=entrance_summary 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최종 확정공고는 7월 31일 예정이므로 정확한 내용은 7월 31일 이후에 확정 안내 받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먼저 변경안 예정안내입니다. 1. 먼저 IT우수인재특별전형 -> 진로적성특별전형으로 명칭이 변경 되었습니다. 창의 인재 전형 -> 일반전형 으로 명칭이 변경 되었으므로 명칭에 혼란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2. 전형 모집인원 변경 안내입니다. 기존에 대회입상.자기추천 인원이 78명 이었는데 이번에 60명으로 축소 되었습니다. 그리고 창업특기자 18명이 신설 되었네요. 3. 자격증 가산점이 2점이었는데 현재 중2학년 부터는 자격증 가산점을 축소하겠다고 합니다...

기타 2019.05.21

도전하세요. 생각하며 만드는 프로그래밍 트레이닝 소개

원본 파일 : http://www.cberi.go.kr/home/sub.do?menukey=252&mode=view&no=1000618272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 - 정보올림피아드 자료실 상세보기 정보시스템 고도화 고품질 서비스 제공 www.cberi.go.kr 충청북도 교육연구 정보원에서는 충북 학생 정보올림피아드(COI)를 준비하는 학생 및 지도 선생님을 위한 도전하세요 생각하며 만드는 프로그래밍 이라는 책자를 배포하고 있네요. 충청 북도에서는 학생 정보올림피아드를 자체적인 대회를 열고 있습니다. 대회 내용은 추진내용 및 일정 분야 : 수학적 지식 및 논리적 사고능력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과 그 구현을 경시 학교대회 : 교내대회로 3~5월 중 실기평가 실시 안내 (학교자체계획에 의거하여 시기 및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