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IT산업

원문 : http://hankookilbo.com/v/0111ac4fd0094562b378fd1b15b8da6c


한국일보 7월 16일자 기사에 평생을 배워야 하는 시대 라는 제목의 기사가 실렸습니다.


저희 학원에서 추구 하고 있는 이념과 비슷하여 원문을 링크해 봅니다.


원문에서는 다음과 같이 7가지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1. 비판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 

 2. 네트워크를 통한 협업과 영향력에 의한 지도 능력

 3. 민첩성과 적응성

 4. 진취성과 기업가정신

 5. 효과적인 대화/서면 커뮤니케이션

 6. 정보 평가와 분석 기술

 7. 호기심과 상상력 



원문에서 이야기 하는 7가지 핵심기술 중에서 우리 아이들이 가장 배웠으면 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호기심과 상상력,그리고 비판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 등을 꼽아 보았는데요.


저희 원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지만...


호기심과 상상력이 많은 아이들의 성취감이 월등히 높은것을 확인 할수가 있었습니다.

이 학생들은 새로운 학문을 접하면 두려워 하지 않고 그것을 이해하고 깨달으면서 거기에서 희열을 느끼면서 스스로 성장해 나가고 있었거든요.


또한 이런 아이들이 새로운 문제에 직면했을때에도 좌절하지 않고 연구하고 또 연구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가 가르치는 한 학생은 정말 고지식한 부분이 있는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 학생은 고집이 참으로 대단 합니다.

어떤 새로운 문제를 접했을때 힘들게 풀고 있는것 같아서... 그 문제에 대한 해법을 힌트를 주어 가르켜 주면 그 학생은 끝끝내 자기가 생각한 해법으로 풀어 보려고 합니다. 

결국에 자기가 생각한 해법으로는 안된다는 것을 알때만 비로소 제가 제시한 해법을 수용합니다.

물론 자신이 생각한 해법으로 결국은 풀어 내는 경우가 훨씬 더 많은 경우를 보지만...


가끔은 너무 힘들게 가는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자신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학생인데요.

이렇게 자신의 해법이 안되면 왜 안되는지... 이 부분을 깨닫는 것은 아주 큰 의미를 갖게 됩니다.


다른 학생보다 몇문제 덜 푼다고 해서 더 늦게 가는것은 아니라는 것을 이 학생을 보면서 항상 느끼고 있습니다.


자신이 스스로 생각하는 문제에 대해 그 해법이 왜 틀렸을까? 라는 것을 확인 하는 순간 그 학생은 그런 형태의 모든 문제를 모두 이해하게 되는 것 아닐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원문에서 마지막으로 대학을 준비하도록이 아닌 평생을 준비하도록 교육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마음에 와 닿더라구요.

더 나은 근로자가 아니라 더 나은 리더와 혁신가는 분명히 자기 스스로 준비하는 학생의 몫일 것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도움말 Daum 지도
4 0
  • 핑구야 날자 2017.07.25 08:12 신고    

    정보평가와 분석기술이 흥미로운 분야네요~~

    • 원당컴 2017.07.25 08:57 신고  

      네... 정말 어마무시한 데이터 홍수 속에서 질 좋은 정보를 얼마나 잘 획득하냐 하는것은 미래 기술의 핵심일것 같아요.^^

  • 버블프라이스 2017.07.26 09:53 신고    

    미래 일자리를 위한 7가지 핵심기술 아주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