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오늘은 정보 관련 학과 중에 고려대학교의 사이버 국방학과에 대해 분석을 해 볼까 합니다.

사이버국방학과

고려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사이버 국방학과는 4년간 100% 장학금을 지급받게 되며 졸업후에는 7년간 장교로 임관하여 사이버사령부에서 일하게 된다고 합니다.

설립이념

사이버국방학과의 설립이념은 1911년 신흥무관학교가 설립된것과 같이 100년이 지난 지금 사이버 보안이 중요해 졌기에 사이버 보안 장교를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이 되었다고 합니다.


입학안내

입학안내 확인하러 가기 -  http://gss.korea.ac.kr/ime/info/enter.do


고려대학교 사이버국방학과는 수시에서는 주로 영재고,과학고 학생들이 많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일단 모집조건에서 수학및과학 분야에서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라고 하니 영재고,과학고 학생들이 유리한것이 사실이겠네요.


또한 사이버국방학과는 학과 특성상 정보올림피아드 수상 실적도 보는데요...

정보올림피아드 동상 이하는 무의미하고 은상 이상만 가점을 준다고 하네요.

사실 정보올림피아드 은상도 전국에서 60명 안에 들어가야 받을 정도로 상위권 학생들만 받는 것이기에.

고려대학교 사이버국방학과에 들어가는 것이 만만치 않은 것임을 알 수 있는 대목이네요. 


사이버국방학과 특전

특전및 혜택을 보면 위와 같이 상위 1프로 학생들만 누릴 수 있는 전액 장학금의 기회를 누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혜택을 보는 만큼 7년간 사이버사령부에서 장교로 근무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간이 긴 만큼 학생들이 선뜻 지원을 하지 못할 수도 있는데요.

사이버 사령부에서 장교로 근무하면서 7년 기간 동안 석사,박사 과정을 취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4차산업시대에 정보가 생명인것을 감안 하여 국방부에서도 정보인재를 키우기 위해서 사이버국방학과를 만든 만큼 사이버 국방학과에 들어가는 것도 쉽지 않겠지만 만약 들어간다면 정말 자부심을 가져도 될만큼 좋은 학과 인것은 분명하네요.^^


사이버국방학과 입시결과


2016년도 사이버국방학과 수시전형 결과를 보여주는 표인데요 대부분 영재고,과고 학생들이 가져 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수학,과학이 중요하다는 입증이 되는 것이겠죠. 

인문계 학생 1명이 눈에 띄네요^^

인문계 학생은 일반적으로 정시를 노린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수시전형으로 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대단한 노력과 열정의 산물일것입니다.


심층면접에서 코딩과 알고리즘 지식등을 확인한다고 하니...

고려대 사이버국방학과를 지원하고 싶은 학생이 있다면 수학과 과학을 집중해서 준비하시고 또한 틈틈히 정보올림피아드 문제 등을 풀어 보면서 코딩과 알고리즘 지식도 같이 키워 나가시길 바랍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원당컴퓨터학원
도움말 Daum 지도
7 0
  • 공수래공수거 2018.08.16 09:36 신고    

    사이버 국방학과도 있군요
    경쟁이 치열할것 같습니다

  • 휴식같은 친구 2018.08.16 11:06 신고    

    특이한 학과네요.
    보안관련 기술과 프로그래밍을 주로 공부할 듯 싶습니다.
    앞으로 국방 사이버 분야에서 인재가 되고 싶은 친구들이 가면 좋겠네요.

  • 호원이 2018.08.16 12:26 신고    

    이런 학과가 있는줄 처음 알았네요!!오오

  • 버블프라이스 2018.08.16 19:39 신고    

    정보보안의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관련 학과가 있었군요? 고려대 사이버국방학과 에 대해 상세하게 잘 소개해주셔서 덕분에 잘 알고 갑니다^^

  • 유하v 2018.08.17 00:20 신고    

    여기 들어가기가 정말 어렵다고 하더군요. 열심히 공부해서 많은 학생들이 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

  • 핑구야 날자 2018.08.17 07:00 신고    

    관련학과가 생소하지만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군요

  • Deborah 2018.08.17 07:34 신고    

    오 정말 좋은 정보인데요. 요즘은 온라인으로 공부할수가 있어 교육의 다양한 시도가 보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