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실

프록젝트

유니티의 프로젝트는 위와 같은 여러가지의 씬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씬이란 어떤 하나의 레벨을 뜻합니다.

예를 들면 하나의 메인 메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릭 메인에서 상점을 클릭하면 상점 씬으로 들어가고 상점씬에서 무엇을 구매하거나 할 수 있고 다시 되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 씬으로 돌아 와서 게임시작 메뉴를 클릭하면 게임을 시작하는 씬으로 진입하는 형식이 될수 있습니다.

유니티에서는 게임오브젝트와 컴포넌트라는 구성이 있는데...

이러한 용어가 계속 등장을 하기때문에 이 용어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전사가 움직이는 게임을 만들때 전사는 게임오브젝트가 되고 동작을 나타내는 것은 컴포넌트에 의해서 회전,이동,이미지의 크기 등 게임오브젝트의 변화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게임오브젝트는 어떤 이미지객체, 컴포넌트는 어떤 객체를 움직이는 제어명령과 같다고 생각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위치,회전,크기를 나타내는 컴포넌트는 Transform

화면에 전사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컴포넌트는 SpriteRenderer

전사가 싸움을 할때 기합소리를 낸다든가 하는 컴포넌트는 AudioSource


이러한 컴포넌트와 게임오브젝트가 같이 구성이 되면서 전사가 움직일수 있습니다.


유니티 프로그램설치 편 보러가기 - http://wondangcom.com/397

유니티 키보드 조작하여 객체이동하기 - http://wondangcom.com/396

유니티 게임오브젝트와 컴포넌트가 무엇인가? - http://wondangcom.com/469

유니티 인터페이스 화면 설명 보기 - http://wondangcom.com/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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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0
  • 예또보 2018.07.26 11:22 신고    

    덕분에 너무 잘보고 갑니다 ~~

  • 유하v 2018.07.26 15:37 신고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될것 같네요ㅎ

  • 휴식같은 친구 2018.07.26 23:06 신고    

    유니티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공부하고 가네요.
    잘 보고 갑니다.

  • 핑구야 날자 2018.07.27 06:29 신고    

    아이들을 잘 가르칠 수 있으면 좋은데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번 도전해볼만 하겠네요

  • 청결원 2018.07.27 06:43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무더운 날 건강유의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공수래공수거 2018.07.27 06:44 신고    

    새로운 분야를 잘 이끌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