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오늘은 전자신문사에 올라온 기사중 SW선도학교 1600개로 확대 되었다는 뉴스가 있어서 링크를 해 보았습니다.


원문보기 - http://ciobiz.etnews.com/news/article.html?id=20180312120012 



내용요약



올해부터 SW교육이 필수화 되면서 정부가 SW교육 확산에 나선다.

교육부와 과학기술 정보 통신부는 2018년도 SW연구.선도학교 1641개교를 최종선정했다고 밝혔다.

 

SW교육 연구.선도학교는 학교당 1000만원 내 운영 지원금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사 내용을 살펴 보니 올해 부터 SW교육이 필수화 되면서 정부가 SW교육 확산에 나서는 모습을 살펴 볼수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욕심이라면 1641개교 뿐 아니라 모든 학교가 SW연구,선도학교로 선정이 되어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계속해서 선도학교를 늘려 가는 모습이 보기 좋아 보이네요.^^


저희 아이들이 다녔던 초등학교는 이전에 SW선도학교로 지정이 된 덕분에 저희 아들도 많은 혜택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선도학교로 지정이 되어 SW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선생님의 지도 하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하는 모습이 너무 좋아 보였습니다.


그것을 계기로 우리 작은 아이는 SW에 관심을 갖고 심심할때 게임 만드는 것을 즐겨 하는 것을 보면서...


초등학교에서 SW 교육 과정을 심도있게 진행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이 들더라구요.


초등학교에서 딱딱하지 않고 흥미있게 SW를 배운 학생들은 프로그래밍이란것을 두려워 하지 않게 되고 그것을 이용해서 무엇인가를 창조하려는 도전과 또한 그 도전을 위해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하는 자세를 접하면서...


배움이란 것이 강제로 넣어 주는 것이 아닌 이렇게 찾아 갈수 있게 길을 안내 해 주는 것이 주 목적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었거든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SW교육 연구.선도학교가 지속적으로 늘어 나고 모든 학교에서 이러한 혜택을 받아서 학생들이 충분한 교육을 받을 수 있기를 응원해 보게 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원당컴퓨터학원
도움말 Daum 지도
1 0
  • 핑구야 날자 2018.03.17 06:56 신고    

    학원이 참 많이 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