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IT산업


오늘은 한국경제 기사 중에 돈을 올리면 돈이 되는 스팀잇에 대한 기사를 읽게 되어 링크를 걸어 보게 되었습니다.


원문보기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20972081?nv=3&utm_source=naver&utm_medium=naver_newsstandcast&utm_campaign=newsstandcast_naver_all



내용요약


 

스팀잇( https://steemit.com)은 페이스북과 같이 컨텐츠를 올리고 "좋아요" 대신 업보트를 누르게 되면 추천을 받은사람 75% 추천을 한 사람 25% 에게 가상화폐를 지급한다.



기존의 페이스북에서는 아무리 좋은 컨텐츠로 좋아요 버튼을 많이 받는다고 하여도 실제로 컨텐츠를 제작하는 사람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미미한 반면에 스팀잇에서는 컨텐츠 제작자에게 제작료와 같은 가상화폐를 지급하여 준다고 하네요.


단순한 차이이지만 실제로 페이스북 같은 경우는 제작자 보다는 페이스북 자체만 돈을 벌게 되는 구조인데 비해 스팀잇에서는 그것을 제작자와 같이 분배하겠다는 구조인것 같네요.


실제로 저도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 있지만...

다른 기사를 링크해서 소개하는 정도의 간단하게 작성하는 것만도 거의 몇십분... 어떤때는 한시간 가까운 시간을 할당할 때도 있거든요.

저 같은 사람도 이러한데...


실제로 정말 기사를 제대로 작성하시는 다른 분들을 보면 정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는 것을 지레짐작 할 수가 있거든요.


이런 시간을 들여서 좋은 기사를 작성해 주고 추천을 받는 횟수에 따라 그에 따른 보상이 이루어 진다면 기사의 질은 점점 더 좋아 질것 같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별것 아닌 생활의 불편한점... 개선할 점을 찾아서 약간만 바꾼다면 새로운 서비스가 탄생하는 것을 볼때 마다...


주변에서 불편했던 점들을 간과 하지 않고 그냥 습관처럼 메모해 두었다가...

나중에 그것을 개선 하는 연습을 하다 보면 새로운 가치 있는 서비스가 만들어 질것이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되었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원당컴퓨터학원
도움말 Daum 지도
2 0
  • 핑구야 날자 2018.02.14 06:48 신고    

    글쓰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겠네요

  • 버블프라이스 2018.02.18 14:43 신고    

    인터넷에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는것 같습니다 ^^ 좋은정보 얻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