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IT산업

원문 : https://www.sktinsight.com/96221


오늘은 SK텔레콤 Insight 에 올라온 블로그 글을 링크 걸어 보았습니다.


원문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이 볼수 있겠네요.


 

1. AI가 못하는 인간 고유의 역량 찾아 교육해야 - 단순 지식을 전달하는 기능은 기계가 맡게 된다. 하지만 지식의 의미를 사회적 맥락에서 이해시키는 것은 사람 고유의 영역이다.


2. 대체 불가능한 창의성과 공감 능력 길러야 - 창의성,문제해결능력,소통능력 등은 AI가 하지 못하는 일이므로 이러한 능력을 키울 교육시스템을 만들고 창의적인 교육을 받은 인재를 길러내야 합니다 




얼마전에 제가 자주가는 카페에서 어느분이 글을 올리셨더라구요.^^


4차산업혁명시대가 되면 영업하는것이 더욱더 힘들어 질까요?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그분은 영업하시는 분이신데... 인터넷이나 어디에나 이젠 정보가 널려 있다 보니 그 제품에 대해 자기보다 더 많이 아는 분들을 만날 수 있다는 하소연을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답변글들을 보니 대부분 글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제품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이나 기계들이 줄 수 있지만....


사람의 마음을 읽는 감성을 소유한 것은 사람만이 할 수 있다.


따라서 제품의 정보가 아닌 고객이 필요한 가려운 부분을 긁어 줄 수 있는, 고객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고 거기에 맞는 대응을 할 수 있다면 영업맨의 위상은 높아질 것이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특히나 고령화 사회가 되어 가면서 나이 드신 분들의 가려운 부분은 기계가 아닌 아날로그 방식의 감성을 지닌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더욱 많아질것이라는 의견들이 더 많더라구요.



오늘 원문 기사를 접하다 보니 AI가 사람의 일들을 많이 빼앗아 가겠지만...

그래도 AI가 처리하지 못하는 다양한 분야의 일들을 생각 하다보면 사람이 해야 할 일도 더욱더 많이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단순한 일이나 힘든 일들은 기계가 처리 하고 사람의 감성을 읽거나 이해시키는 일들은 사람이 하면 될것 같네요.


이러한 일들은 암기하는 학문 보다는 책을 많이 읽고 생각하기를 즐겨하고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고 호응 해 주는 사람들이 훨씬 더 도움이 될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서구 당하동 1028-2 장원프라자 502호 | 원당컴퓨터학원
도움말 Daum 지도
2 0
  • 청결원 2017.09.18 15:40 신고    

    잘 보고 갑니다
    한주 시작 잘 하세요

  • 버블프라이스 2017.09.19 05:30 신고    

    오늘 주제와 내용이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힘든일은 기계가 하고, 감성을 파는 일은 사람이 한다. 먼가 마케팅적인 문구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유쾌한 하루되시길 바래요